쇼핑몰 아이템, 이걸로 해주세요

풀필로그로 알려드리는 전자상거래 팁

안녕하세요 #풀필로그 에디터입니다.오늘은 #이커머스 사업자분들께 도움이 될 만한 고급 정보를 가지고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저희 회사에서 가장 고민하고 있는 것이 #소싱 #제품 개발입니다.소싱과 기획전의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핵심입니다.국내 포함해서 해외까지 가서 준비해보면 되죠? 그래서 해외 수출, 수입을 고려하는 사업자분들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봤습니다. 해당 내용은 통계청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데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실 수 있으니 포스팅 하단에 엑셀 파일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온라인 쇼핑 해외 직접 판매액

해외직접판매액이란 해외에 한국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수출한 경우를 말합니다. 아래 표를 확인해 보면 화장품이 66%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이 차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POP의 영향으로 K-뷰티가 여전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을 명실공히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래 표는 면세점 판매액에서 화장품이 93.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면세점의 경우 거의 80%의 제품들이 뷰티&패션이 주인인 때문에 예상 가능한 범위 내의 수치입니다 만약 사업자님이 해외 수출을 검토하고 있는 상품군이면 면세점에 입점할 수 있는 상품을 제작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K뷰티,#K패션의 해외 수출 물량은 매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2024년 2배 앞의 소싱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해외 전자 상거래 플랫폼(예:아마존, 쇼피ー)에 올릴 수 있는 한국 화장품류와 한국 패션 아이템이 적합하다고 생각됩니다.이미 레드 오션이라고 생각되는데, 화장품은 직접 개발 및 표적 군의 명확도를 기획할 때 참고하면 높은 타율에서 성공에 이르는 것입니다.또 패션의 경우 아이돌, 배우 등이 착용한 아이템은 트렌드로 계절마다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레드 오션지만 충분히 타개할 수 있는 상황이 있다고 보여집니다.신생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우, 구글, 유튜브에서 검색 양이 높은 사람(아이돌, 배우)등에 광고 또는 화보를 펼친다면, 해외 수출 반응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수출을 검토하고 있는 사업자의 경우, 상품이나 서비스를 소싱 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또 하나 있어요.어떤 나라에 집중 판매하는가’타깃’ 하는 나라를 확인해야 합니다.아래의 표를 확인하시면, 국내 제품을 가장 많이 수입하는 나라는 “중국”임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면세점의 경우 중국이 거의 전체를 차지할 정도로, 코로나 입국이 해제되어 높은 중국의 구매력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2위는 미국 3위는 일본입니다.4위의 아세안(동남아)은 블루 오션이어서 2022-2023년에 가장 많이 온라인 전자 상거래 사업자가 도전하는 나라의 하나입니다.

위 내용을 한 줄 요약하면 “대형 중국, 그리고 화장품&패션이 화제”입니다.

위 내용을 한 줄 요약하면 “대형 중국, 그리고 화장품&패션이 화제”입니다.

해외직구액해외 직구액이란 해외 상품이나 서비스를 국내로 수입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구매대행을 통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마켓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그 비율을 표로 확인해 보겠습니다.2023년 기준으로 한국 사람들, 즉 한국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이 있는 곳은 1위 중국, 2위 미국, 3위 유럽입니다. 2022년에는 1위가 미국이었지만 1년 사이에 중국과 미국의 위치가 크게 변동했습니다.이쯤 되면 어떤 제품을 중국과 미국에서 가장 많이 사는지 궁금한데 2023년 기준 의류(46.3%)를 가장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중국/미국/유럽에서 수입해 오는 의류는 대개 한국에서 미출시되거나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상품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2위는 식음료(23.4%)인데,#구매 대행으로 살 정도로 의미 있는 제품들이 많아졌다는 것은 온라인 활동의 활성화가 원인입니다.해외에 있는 YouTuber추천이나 네이버에 상세히 공개된 레시피가 많아지면서 해외 요리를 집에서도 만들어 먹으려는 소비자 욕구가 높아진 것이 확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예:치토 쿠스다양한 맛 도전/치즈와 소스류를 활용한 고급 요리 레시피 등)해외 화장품도 작지만 가능 시장입니다.2022년 4.8%의 비율 2023년 4.7%로 꾸준히가 파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해외 여행 중에 샀던 아이템이 마음에 들어, 꾸준히 쓰고 싶은데요, 국내에 구입처가 없는 경우, 통상은 온라인으로 돌아옵니다.그렇게 올리브 영에 입점하게 된 해외 브랜드가 꽤 있습니다.현재 소비자는 희소성에 가치를 두고 있어 오프라인 구매처 없는 해외에서 유행하는 아이템을 먼저 선점하면 충분히 해당 분야의 시장에서 상위권을 차지할 것으로 생각됩니다.관심도, 프소싱모든 소싱은 최종적으로 관심도입니다.화장품을 팔려면 관심을 기울이세요. 진부한 말이 아니에요. 화장품을 #수출, #수입하고 싶다면 화장품 시장에 대한 민감도를 가지고 미친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신제품 출시, SNS 트렌드, 계절별 아이템 등을 입으로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머릿속에 각인시켜야 합니다. 식료품을 수입해 오는 마켓을 하고 싶다면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무엇인지, 왜 이 식료품이 유명해졌는지 #스토리텔링이 추가되어야 합니다. 그 수입품에 대해 전문가 수준에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관련 상품으로 어떤 것을 추천할지까지 생각하는 치밀함이 필요합니다.이렇게 모든 것은 ‘고객 관점에서의 관심도’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 사려고 들어왔지만 우리 브랜드를 팔로우하는 루트를 만들려면 그리고 지속 가능성 있는 #마켓을 운영하고 싶다면 꼭 생각해야 할 포인트입니다.이렇게 모든 것은 ‘고객 관점에서의 관심도’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 사려고 들어왔지만 우리 브랜드를 팔로우하는 루트를 만들려면 그리고 지속 가능성 있는 #마켓을 운영하고 싶다면 꼭 생각해야 할 포인트입니다.수출은 10% 감소, 수입은 25% 증가아래 내용은 통계청 공식 자료입니다. 그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한국 물품의 수출은 줄고 반대로 한국이 구매 대행으로 물건을 사는 비율은 높아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국 알리익스프레스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나 틱톡, 샤오미 등 한국에 깊이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많아졌습니다. 2022년 27.1%에 불과했던 중국 수입품이 2023년 47.6% 정도로 두 배가량 높아졌고, 중국에서 가장 많이 수입하는 상품군은 의류 및 패션 관련 상품입니다.2023 지역별 상품군별 온라인 쇼핑 해외직구액○ 2023년 제2분기의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액은 4,5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감소-국가(대륙)별로는 중국 3,092억원, 미국 600억원, 일본 515억원 순-상품 군별로는 화장품 2,988억원, 의류 및 패션 관련 제품 657억원, 앨범·비디오·악기 322억원 순-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중 면세점 거래액은 2,812억원으로 62.0%를 차지하는 ○ 2023년 제2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 구매액은 1조 6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이며 전년 동기 대비 562억원 순-상품군별로는 의류 및 패션 관련 제품 7,567억원, 음식·식료품 3,826억원,생활·자동차 용품 927억원 순[통계 정보 다운로드]첨부 파일 2023년+6월+온라인 쇼핑+동향 pdf파일 다운로드 내에 컴퓨터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네이버 MYBOX에 저장위세이프부산풀필로그센터지점 부산광역시 강서구 과학산업단지1로 46 2층 공장동위세이프부산풀필로그센터지점 부산광역시 강서구 과학산업단지1로 46 2층 공장동위세이프부산풀필로그센터지점 부산광역시 강서구 과학산업단지1로 46 2층 공장동https://www.youtube.com/shorts/kDCKLfby68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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