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서 공부 기록도 남기면서 돈도 벌자는 의미로 시작한 블로그가 벌써 꽤 됐어요.누적 조회수 70만 정도를 달성했거든요.그런데 요즘 블로그를 거의 두고 가는데요. 그 이유는 네이버가 워낙 짜기 때문이고 주식시장 폭망으로 주식 측 유입량이 거의 폭망 수준으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제가 좋아했으면 하는 주식은 요즘 대중적이지 않기 때문에 조회수를 씻기도 쉽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한 달에 비싸게 번 적은 없지만 아마 13~15만원 수준이 최대 포인트였던 기억이 있고 그때는 조회수를 위한 콘텐츠를 하루하루 포스팅했던 기억이 납니다.+ 증권 관련 원고가 있긴 한데 워낙 이쪽 풀이 좁아서 주식에서는 번외수익이 크지 않았어요.코인판은 조금 다르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주식에 가려고 했는데
노력에 비해 수익이 나지 않는다고 판단해 점점 포스팅 수가 줄어들기 시작했습니다.하지만 아직 완전히 포기한 것은 아니고 꾸준히 공부하는 기록이나 먹는 기록은 남기고 있습니다. 블로그를 키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블로그 지수입니다.이유는 블로그의 경우 가능/승자 독점 구조에서 상위 1페이지 노출이 블로그 조회수를 좌우한다는 점입니다.
지수는 위와 같이 이루어졌다고 보통 말합니다.사실 네이버에서 정확한 알고리즘을 공개하지 않기 때문에 대략 통용되는 지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1. 얼마나 높은 블로그 지수를 가지고 있는지 2. 얼마나 최신 콘텐츠인지 3. 얼마나 동일 주제문을 썼는지 등 다양한 알고리즘에 의해 상위 노출이 결정됩니다.그래서 아무리 해봐도 준최적 블로그의 경우는 최적 블로그의 상위 노출을 이길 수 없습니다.쓸데없는 노력이 될 수 있는 거죠.그래서 저렇게 높은 순위의 블로그와 경쟁하지 않을 것 같은 키워드를 찾아서 자신이 자주 상위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아 꾸준히 업로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저 같은 경우는 삼성전자 같은 메이저 테마는 상위 노출이 오래가지 않고 마이너 주식의 경우는 상당히 상위 노출이 잘 되는 수준이라고 경험적으로는 알고 있습니다.
1월 조회 수 말인데 작네요, 예전 주식 붐 때는 조회수 자체가 지금과는 달랐습니다만.
위는 21년 11월 사람들의 인기 콘텐츠입니다.차이가 많이 납니다.일단 비슷한 은행주 조회 수에서도 그때와 지금은 많이 차이가 납니다.그래서 내가 사용하고 싶은 콘텐츠보다는 조회 수가 잘 나올 만한 콘텐츠를 선택하는 것이 조회수를 선택하는 측면에서는 유리하고, 그런 콘텐츠를 쌓아가면 순위도 올라간다는 거죠.지금 가장 중요한 부분이 남아있습니다. 블로그지수 무료확인, 블루덱스먼저 자기 자신을 알아야 전략을 원활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어떤 콘텐츠를 어느 수준에서 어느 빈도로 써야 할까요? 그래서 먼저 저의 현재 위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불덱스라는 블로그 지수 확인 서비스입니다.다른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가 많습니다 현재 무료입니다.주소는 blogex.space 와 어드레스 바에 입력하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새로 창을 만들어서 같이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1. 블로그 ID 쓰기 2. 구글 로그인 두 단계로 간단하게 끝납니다.이렇게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제 블로그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저도 제 지수 찾으면서 공개해볼게요.우선 70만명의 방문자가 누적이네요.최적2+라는 등급을 받았습니다. 상당히 세세하게 지수를 서비스로 측정할 수 있고 전반적인 지수는 최적2+이고 주제지수는 최적1+이기 때문에 좀 더 주제를 집중해서 써야 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취미와 음식도 함께 하기 때문에 소위 잡블로그가 되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조금은 반성할 부분이고 앞으로 더 주식에 집중해보려고 합니다.PC로도 확인 가능하고 모바일과 큰 차이가 없으니 편리한 플랫폼을 이용해주세요. 핵심 정리블로그는 승자독식 구조다.블로그 지수가 매우 중요하다.핫한 주제 설정도 중요 일관된 콘텐츠+꾸준한 포스팅도 중요하지만 현재 자신의 위치를 알아야 하는 위치에 맞게 전략을 세울 수 없기 때문에 지수를 확인하고 전략을 세우자는 정도입니다. 현재 블로그는 돈이 커지진 않지만 뭔가 쌓여가는 자산 같은 느낌이 들어서 계속하도록 하겠습니다. 언젠가는 요즘 주주환원이 인기 주제처럼인플루언서 광고 예네이버도 콘텐츠 창작자에게 환원율을 좀 더 올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일환이 인플루언서 프로그램인데 마리주인플까지 가기 위한 여정을 제대로 밟으려면 무료로 지수를 확인할 수 있는 BLEX 서비스를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나 자신도 조금 더 열심히 써서 주식으로 조회수를 더 올려 최적 최상위까지 올라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