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현’ SNS, 시간낭비 서비스 될 수도

2023년 프로야구 전체 1순위 투수로 주목받고 있는 한화 김소현(19). 그가 2월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주 메사 베르반 파크에서 열린 한화 스프링캠프 훈련에서 제외됐습니다. 한화 구단 발표와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김소현은 구단 내규에 따라 3일간 훈련 제외 근신 처분을 받았으며 벌금 등 추가 징계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2023년 프로야구 전체 1순위 투수로 주목받고 있는 한화 김소현(19). 그가 2월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주 메사 베르반 파크에서 열린 한화 스프링캠프 훈련에서 제외됐습니다. 한화 구단 발표와 언론 보도 등에 따르면 김소현은 구단 내규에 따라 3일간 훈련 제외 근신 처분을 받았으며 벌금 등 추가 징계가 있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한화 구단 사상 첫 외국인(베네수엘라) 감독 카를로스 수베로, 올해 3년째인 수베로가 한화를 꼴찌에서 구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구단에 따르면 수베로는 김소현의 SNS 논란이 일자 곧바로 근신 처분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 구단 사상 첫 외국인(베네수엘라) 감독 카를로스 수베로, 올해 3년째인 수베로가 한화를 꼴찌에서 구해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구단에 따르면 수베로는 김소현의 SNS 논란이 일자 곧바로 근신 처분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전날 야구 커뮤니티에 불거진 SNS 논란 때문이었어요. 자신의 SNS 부계정에 올린 게시물에는 코치, 팬을 비방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감독은 선수 본인에게 사실 여부를 물었고 자신의 작성문임을 인정했다며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이번 실수를 통해 배우고 깨닫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프런트와 소통하며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야구 커뮤니티에 불거진 SNS 논란 때문이었어요. 자신의 SNS 부계정에 올린 게시물에는 코치, 팬을 비방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감독은 선수 본인에게 사실 여부를 물었고 자신의 작성문임을 인정했다며 팀보다 위대한 선수는 없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 이번 실수를 통해 배우고 깨닫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프런트와 소통하며 징계를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지명돼 계약금 5억원을 받았고 김소현. 오른손 스리쿼터에 최고 구속 160km의 강속구가 일품이다. 한화는 김소현을 차세대 마무리 투수로 키울 생각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지명돼 계약금 5억원을 받았고 김소현. 오른손 스리쿼터에 최고 구속 160km의 강속구가 일품이다. 한화는 김소현을 차세대 마무리 투수로 키울 생각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회관계망서비스라고도 불리는 SNS는 현대인의 소통 창구이자 우리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정치인들도 언론에 배포하는 정식 보도자료와는 별도로 수시로 SNS를 통해 주요 현안에 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구설에 의한 후폭풍입니다. SNS는 사적인 공간임은 분명하지만 유명인의 경우는 사회적 공간으로 간주됩니다. 사회관계망서비스라고도 불리는 SNS는 현대인의 소통 창구이자 우리의 삶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입니다. 정치인들도 언론에 배포하는 정식 보도자료와는 별도로 수시로 SNS를 통해 주요 현안에 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구설에 의한 후폭풍입니다. SNS는 사적인 공간임은 분명하지만 유명인의 경우는 사회적 공간으로 간주됩니다.

8090년대 한화는 여러 차례 한국시리즈에 진출했지만 매번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그런데 플래카드에 적혀 있듯이 한화는 20세기 마지막 해인 1999년 우승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남아 있다. 8090년대 한화는 여러 차례 한국시리즈에 진출했지만 매번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그런데 플래카드에 적혀 있듯이 한화는 20세기 마지막 해인 1999년 우승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남아 있다.

그러다 보니 유명인이 SNS에 무심코 올린 글이나 사진 등이 예상치 못한 파장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이 일상화된 2010년 이후 프로야구단은 선수들을 상대로 SNS 교육 강화에 나섰지만 만 19세 이상 성인의 일거수일투족을 통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래서도 안 되는 일입니다. 그러다 보니 유명인이 SNS에 무심코 올린 글이나 사진 등이 예상치 못한 파장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마트폰이 일상화된 2010년 이후 프로야구단은 선수들을 상대로 SNS 교육 강화에 나섰지만 만 19세 이상 성인의 일거수일투족을 통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그래서도 안 되는 일입니다.

올해 3년 연속 꼴찌 탈출에 사활을 건 한화는 FA 시장에서 우중장거리포 채은성(전 LG)을 비롯해 우수한 자원을 다수 확보했다. 그럼에도 한화를 NC, 삼성과 함께 올 시즌 3약으로 분류하는 전문가가 많다. 올해 3년 연속 꼴찌 탈출에 사활을 건 한화는 FA 시장에서 우중장거리포 채은성(전 LG)을 비롯해 우수한 자원을 다수 확보했다. 그럼에도 한화를 NC, 삼성과 함께 올 시즌 3약으로 분류하는 전문가가 많다.

프로야구선수협의회 역시 “SNS가 개인적인 공간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응원과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올바른 SNS 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일조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킨다. 온라인상에서 올바르게 자신을 표현하고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잊을 만하면 터지는 ‘SNS 사고’를 모두 막을 수는 없습니다. SNS 사고로 인해 구단으로부터 방출 통보를 받는 선수들까지 나왔지만 SNS 논쟁은 끊이지 않습니다. 프로야구선수협의회 역시 “SNS가 개인적인 공간이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응원과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올바른 SNS 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일조해야 한다는 점을 상기시킨다. 온라인상에서 올바르게 자신을 표현하고 많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잊을 만하면 터지는 ‘SNS 사고’를 모두 막을 수는 없습니다. SNS 사고로 인해 구단으로부터 방출 통보를 받는 선수들까지 나왔지만 SNS 논쟁은 끊이지 않습니다.

202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국가대표팀에 한화 소속 선수는 한 명도 선발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한화전력의 현주소를 말해준다. 한화가 올 시즌에도 최하위 후보로 거론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202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 국가대표팀에 한화 소속 선수는 한 명도 선발되지 않았다는 사실이 한화전력의 현주소를 말해준다. 한화가 올 시즌에도 최하위 후보로 거론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SNS는 소셜(Social) 네트워크(Network) 서비스(Service)의 약자입니다. 잘 쓸 때는 말 그대로 사회적 관계를 돈독히 하는 ‘약’이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독’이 되는 것이 SNS입니다. SNS, 방심하면 시간(S) 낭비(N) 서비스(S)가 될 수도 있습니다. SNS는 소셜(Social) 네트워크(Network) 서비스(Service)의 약자입니다. 잘 쓸 때는 말 그대로 사회적 관계를 돈독히 하는 ‘약’이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독’이 되는 것이 SNS입니다. SNS, 방심하면 시간(S) 낭비(N) 서비스(S)가 될 수도 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